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스크립트 암호화와 컴퓨터 인증하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스크립트 암호화하는 방법과 판매한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인증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지 않아서, 이번에 쉽게 정리해서 한번 설명하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커스텀으로 공유한 사용 기간 액션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예를 들어서 같이 설명하도록 하죠^^; NGM도 안정화가 되고 매뉴얼도 상세하게 설명되고 있지만, 아직도 수많은 기능을 다 설명하지 못해서 또는 찾지 못해서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구현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내용이 다소 중복되더라도 이런 저런 키워드를 사용해서 다른 시각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야~ 좋은 매뉴얼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들도 자유게시판이나 기타 팁 게시판을 이용해서 나만의 노하우를 공유해준다면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우선 간단한 스크립트를 하나 만듭니다. 예제로 만든건 그림판 핸들을 추가하고 가운데를 클릭하는 ①아주 단순한 스크립트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②관리자 메뉴의 ③스크립트 암호화로 이동하세요.

    img.png

     

     

    스크립트 암호화 하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내 컴퓨터에 있는 스크립트 목록이 ①"파일 선택"에 표시됩니다. 이미 암호화된 스크립트는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암호화할 스크립트를 선택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하세요. ②"인증 키"는 암호화된 스크립트를 풀지 못하도록 2중으로 보호하는 잠금 장치 같은겁니다. 스크립트 구매자의 컴퓨터 인증 키를 이곳에 입력해야 하므로, 구매자에게 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 인증 키를 요청하세요. ③"설명"은 인증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이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 보여지는 메시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는 보통 이런 내용이 되겠죠-_-;

    "인증받지 않은 사용자입니다.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려면 xxxx에게 연락주세요."

    img.png

     

     

    위 2번의 인증 키는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복사해서 보내면 됩니다. 플레이어의 ①"관리자" 메뉴에서 ②"인증서 생성"을 실행하세요. ③"인증 키"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클립보드로 복사됩니다. 메신저(텔레그램이나 카카오톡)에 붙여넣기 해서 판매자에게 전달하세요. 만약, 판매자가 직접 원격으로 들어와서 가져가도 됩니다. 

    img.png

     

     

    일단 아래처럼 모든 내용을 입력했습니다. 비밀번호는 1234로 했구요. 인증키는 TEST라고 되어 있지만, 위 내용을 참고해서 컴퓨터의 인증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제 저장을 눌러서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img.png

     

     

    스크립트를 다시 실행 해볼까요? 에디터에서 암호화 한 스크립트를 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고 스크립트 내용은 전부 사라집니다. 그러니 실행할 수 없죠^^;

    img.png

     

     

    플레이어에서 열어보면 에디터와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실행해보면 내용이 없는 파일이라서 즉시 완료가 됩니다. 만약, 이런 상태에서 저장하게 되면 기존 스크립트가 빈 상태로 덮어쓰기 되므로 영영~ 복구가 불가능하니 중의하시기 바랍니다.

    img.png

     

     

    이제 컴퓨터를 인증하여 암호화된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①"관리자" 메뉴에서 ②"컴퓨터 인증"을 클릭하세요. 인증서 생성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인증은 판매자가 직접해야 합니다.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세요.

    img.png

     

     

    정상적으로 암호화가 되고, 컴퓨터가 인증을 받으면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립트 내용도 볼 수 없고, 아웃풋창에 로그 내용도 볼 수 없습니다. 스크립트 제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함이죠.

    img.png

     

     

    종합적으로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판매자는 스크립트를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암호화 시킵니다. 이 때 스크립트가 복사되어 여러 사람이 사용하면 안되기 때문에 구매자의 컴퓨터 고유 식별자인 인증 키를 받아서 같이 암호화 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매자의 컴퓨터에서 스크립트 암호화에 사용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저장하면 해당 컴퓨터는 바로 인증됩니다. 만약, 월결제로 판매하신다면 커스텀 모듈 게시판에 있는 기간 체크 액션을 사용하세요. 원하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사용 기간이 지나면 사용자에게 알림을 표시해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댓글 남겨주세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