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스크립트 1부 - 스케줄러를 이용한 네이버 카페에 자동 글 등록하는 방법. (Automatic writing on Naver-Cafe …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오늘은 스케줄러를 이용해서 네이버 카페에 주기적으로 글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선행 학습이 어느정도 이루어진 상태여야 부드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웹 API에 대한 내용은 [ 여기 ]를 읽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웹개발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어느정도 가지고 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아직 다 완성된건 아니지만, 네이버에 자동 로그인하는 방법과 내 계정에 가입되어 있는 네이버 카페 목록을 가져오는 스크립트입니다.

    Wbb9QBI.png

     

     

    크게 스크립트가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것도, [ 스마트스토어 데이타랩 쇼핑 키워드 가져오기 ]처럼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도 될거 같네요. 위 스크립트에서 핵심은 크게 2가지 입니다. 네이버에 자동으로 로그인하는 것과, 완전 비활성 모드로 동작되도록 만드는거죠. 여기서 어려운 부분이 네이버 자동 로그인입니다. 대부분의 포털사이트들이 자동화 또는 봇이 수행하는 행동들을 막고 있습니다. 아마도 게임사에서 매크로를 막는것과 비슷할겁니다. 자신들에게 손해라서 그렇겠죠. 만약, 이익이라면 굳이 문제삼지 않을거 같기도 해요.

    [ 네이버 자동 로그인 꿀팁 ]

    김고은 미소 우와 좀멋진데 멋져 멋져요 멋있다 멋짐 짱 최고 GIF - KimGoeun Smile Wow GIFs

     

     

    연결 ]은 로컬 웹드라이브에 웹사이트를 연결하는걸 말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웹브라우저가 화면에 표시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브라우저 없이 완전 자동화하려면 아래와 같이 옵션을 추가해야 합니다. ①웹브라우저 옵션에서 ②headless를 추가하세요. 이외에도 수많은 옵션들이 존재합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적절히 사용하면 막강한 매크로를 만들 수 있게됩니다.

    ltwOozb.png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되면,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야겠죠?

    Qta1oue.png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7pMlB2F.png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로그인 방지 기능인 캡챠가 표시됩니다.

    jDe3vvB.png

     

     

    모바일에서는 저렇게 표시가 되나보네요. PC 환경에서는 무슨 영수증같은게 보여지고, 주소를 입력하는 방식이었는데... 최근에 변경된걸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다양한 포털사이트들이 캡챠를 도입하고 있기에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들기가 어려워진건 사실입니다. 그렇더라도,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아직도 누구나 다 쉽고 빠르게 웹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고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bQDaMbp.png

     

     

    로그인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trl+C, V를 통해 우회하는 방법과 웹브라우저(크롬, 엣지, 사파리등등)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동 로그인 기능입니다. 아직까지 이 두가지 방식으로 자동화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와이어샤크나 피들러 및 웹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개발자 도구를 사용해서 사이트를 분석하고 자바스크립트와 쿠키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들이 노하우라서 공개하기를 꺼려하기도 하구요^^;

    e9fxXNU.gif

     

     

    이상하게 헛소리가 좀 길어졌는데요. 아무튼, 이 스크립트에서 핵심은 로그인입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이제부터는 내가 가입해서 활동중인 카페 목록을 가져와야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카페 목록이 표시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개인적인 카페라서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참고로, 데이타베이스나 엑셀과도 연동이 되니 데이타를 수집해서 저장하여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분석용도로 사용도 가능하죠.

    MAtREfk.png

     

     

    아직 완성은 아니지만~ 네이버에 자동으로 로그인해서 내가 가입한 카페 목록을 가져오는데까지 알아봤습니다. 시간이 나는데로 틈틈히 내용을 추가해서 글쓰기까지 완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보다 먼저 작업을 완료하시게 되면 공유도 부탁드립니다^^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