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기타 애플워치로 매크로 실행하기. (Running macros with Apple Watch.)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텔레그램과 스마트폰 그리고 애플워치가 있다면~ 외출하더라도 쉽게 알람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켜서 원격으로 뭔가 조작을 해야겠죠?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 애플워치로 편하게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으면 참 좋을거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애플워치로 매크로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 원격을 이용해서 이미 활용하고 계신분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이 예제를 따라하려면 텔레그램에 가입한 후 연동하기 위한 설정을 미리 해두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기본적인 설정은 마무리 해주세요~

    [ 텔레그램 설치 및 설정 방법 ]

    img.png

     

     

    텔레그램 설치 및 연결이 되면 기본적인 내용은 다 완료가 된 상태입니다. 테스트로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전송해보세요.

     

     

     

    정상적으로 동작하면 아래와 같이 에디터를 실행한 후 텔레그램에 연결합니다. 하단에 "Telegram: Connected"가 표시되야 합니다.

    W3gxQp7.png

     

     

    쉽게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듯 하지만~ 아직까지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에서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애플의 메시지는 원하는데로 수정 및 추가가 가능해서 애플워치로도 충분하지만요. 시간이 좀 지나면 텔레그램과 카카오톡도 메시지를 사용자화 할 수 있도록 패치가 되겠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약간 어려운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_-; 애플 워치에서 텔레그램을 실행하세요. 혹시 몰라서~ 스크립트 이름은 전부 영문으로 했습니다. 예제에 사용된 스크립트는 "orange.ngs"입니다.

    A7sGV0m.jpg

     

     

    아래 그림과 같이 에디터가 실행되고 연결된것을 애플 워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에서도 확인은 가능합니다.

    ioyHx40.jpg

     

     

    어렵게 문자를 하나씩 그려서 메시지를 보내는데 성공했습니다-_-;

    dg9Pog6.jpg

     

     

    에디터에서 메시지가 수신되어 "orange.ngs" 스크립트가 열리고 실행까지 정상적으로 수행 되었습니다.

    yMufick.png

     

     

    엔지엠 사용자분 중에 대량으로 컴퓨터를 제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텔레그램은 컴퓨터를 그룹으로 묶어서 메시지 하나를 여러 컴퓨터가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리부팅하는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두고, 여러대의 컴퓨터를 그룹으로 묶어두면~ 편리하게 리부팅 후 엔지엠 자동 실행 및 스크립트 자동 재생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약간 복잡하기는 하지만~ 한번 셋팅해두면 정말 편리함에 신세계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까지 완전 무인화가 가능한 매크로는 엔지엠 말고는 없을겁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이용해서 원격제어 하는것도 없을거구요^^;

    aaaxqE5.jpg

     

     

    애플 워치에서 문자를 보내려면 아래와 같이 복잡하게 보내야 합니다. 우선 Reply를 터치하고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세요. 한국어는 직접 입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7qwSF5P.jpg

     

     

    언어를 변경하면 가운데에 직접 입력 버튼이 생깁니다. 터치해보세요~

    lVEKdpj.jpg

     

     

    한글자씩 그려주면 아래와 같이 완성~!!! 만약, 인식이 잘 안되거나 잘못된 문자가 입력되면 크라운을 돌려서 제안된 수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3IAZsBh.jpg

     

     

    이렇게 한번 메시지를 보내고 나면 좀 더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메시지를 한번 터치 해보세요.

    dg9Pog6.jpg

     

     

    Forword를 터치하면 원하는 대화방에 메시지를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좀 더 빠르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를 개인 대화방에 보내놓고, 원하는 메시지를 터치하여 포워드로 매크로방에 보내면 됩니다. 귀찮게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서 메시지를 보내지 않아도 되니 좋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스크립트 완료나 에러에 대한 알람을 손목에서 햅틱 진동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leqRM8.jpg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MGtdv7r.pn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