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에디터 [무료] 심플 핫키 기능 만들기. (Simple hotkey macro)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무료 엔지엠 매크로를 이용하여 복잡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키연타, 광클릭, 이미지 서치 및 매치와 딥러닝을 이용한 다양한 조건문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매크로 동작을 보장하기 위한 윈도우 시스템과 동기화 시킬수도 있습니다. 활성/비활성/하드웨어 및 하이브리드 형태로 매크로 제작이 가능하여, 기타 무료 매크로 프로그램들보다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엔지엠 에디터를 실행하세요.

    [ 무료 엔지엠 에디터 다운로드 ]

    ※ 이 프로그램은 기능 및 성능에 제한을 두고 강제 후원이나 입금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 후원이 없는 대신 윈도우 우측 하단에 작은 광고창이 30초동안 표시됩니다.

    JdWfR9J.png

     

     

    간단한 심플 핫키 테스트를 위해 메모장도 하나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첨부되어 있는 파일의 압축을 푼 후 "내문서 > NGM5 > Script"에 넣어줍니다. 에디터에서 "파일 > 열기 > 스크립트"를 선택 후 "simple hotkey 1.ngs"를 여세요. 엔지엠 에디터에서 스크립트는 자동화 하기 위해 만든 액션들의 집합입니다. 이 파일을 공유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스크립트를 열었으면 Ctrl+Alt+F8을 눌러서 실행하세요. 아래 그림을 마우스로 실행 버튼을 클릭했지만, 단축키로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HQlRYbl.gif

     

     

    단축키가 너무 복잡해서 심플하게 사용하기가 어렵죠? 에디터의 옵션에서 단축키를 클릭해보세요. 원하는데로 실행과 중지 및 기타 기능들을 단축키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잘 이용하면 편리하게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kkttnhV.png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실행과 중지를 F2와 F3으로 설정하세요. 컨트롤과 알트에 체크는 해제합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세요.

    t6Jykta.png

     

     

    이제 다시 스크립트를 실행 해보겠습니다. F2키를 누르면 됩니다. 아마도, 마우스 클릭이 먼저 입력되기 때문에 글자 중간부터 이어서 실행될겁니다.

    DXZ5qE7.gif

     

     

    연속해서 입력하기 위해 마우스 클릭에 체크를 해제하고, 직접 메모장을 클릭 후 실행 해보세요. 이제는 제대로 동작하는걸 알 수 있죠?

    eU1JnF6.gif

     

     

    반복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simple hotkey 2.ngs 스크립트를 열어주세요. "액션 반복"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옵션에서 반복 횟수를 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무료 버전은 직접 설정해야 합니다.

    i3XJgKL.png

     

     

    테스트는 동일합니다. 메모장을 클릭한 상태에서 F2를 눌러보세요. 문제없이 입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 및 키보드 입력은 현재 나와 있는 매크로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속도가 더 빨라지고, 디자이너는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습니다. 사실 플레이어만으로도 예매, 예약, 로그인과 같은 작업을 해내기에는 충분할겁니다.

    AUXVVAu.gif

     

     

    텍스트를 옆으로 입력하는게 아닌 아래로 입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그림처럼 엔터를 입력하면 됩니다-_-; 엔지엠 에디터는 스마트하게 사용자가 입력한 상태를 그대로 인식합니다. 특별히 엔터키 코드나 특수 문자를 넣어서 인식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 매크로들은 특수 문자나 \r\n과 같은 캐리지 리턴과 라인 피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불필요한 작업을 줄여서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OvdUGfz.png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동작합니다.

    EpE8h2W.gif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많습니다. 단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예제를 만들고 있지만, 복잡한 로직을 처리해야 한다면 우측의 속성을 이용해서 좀 더 디테일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음에는 비활성 모드로 심플 핫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클릭 테스트 영상 ]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img.jpg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