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기타 Windows 64bit에 Visual Studio 6.0 설치 하기. (To install Visual Studio 6.0 …

    페이지 정보

    본문

    드디어~ 3개월의 휴식(?)을 끝내고 프로젝트에 투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이걸 해야하나?"하는 깊은 고민에 빠졌죠. 시스템이 Visual Studio 6.0이었습니다. ANSI C에 VB라니~

     

    하지만, 집에 있는 처자식을 생각하니 일단 해야겠다는 생각이 앞서더군요. 아무튼, 이전 프로젝트를 마치고 온 노트북에 Visual Studio 6.0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S사에서는 현업 담당이 WindowsXP 32bit에서 하는게 좋을거라더군요. 그리고 병업체에서도 Windows 7 32bit에 설치하니 잘 되더라는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갑과 을은 개발환경을 구축 할일이 없으니 논외로 하고 병 업체와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보안상의 이유로 노트북을 반출했다가 OS를 다운 그레이드하고 다시 반입 신청 후 들어오기에는 너무나 험난할듯하여 Windows 7 64bit에 설치 해보기로 합니다. 병 업체 한분은 Windows 7 64bit에 설치 성공했다고 하니 나도 못할게 뭐 있나 싶기도 했구요. 하지만, 그분은 아무런 도움도 주지 않았습니다^^;

    도움을 요청했더니 32bit로 설치하라고 하더군요-_-;

     

    1.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서비스 팩을 알 수 없다는 메시지.

    정확한 메시지가 기억나지는 않지만, 대략 운영 체제에 설치되어 있는 서비스 팩이 최신 버전이라는 메시지였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죠. ISO 이미지를 마운트하여 설치하면 위와 같은 문제가 해결됩니다. 압축을 풀어서 설치할 때만 저 문제가 나타나고 32bit에서는 압축을 풀어서 해도 설치됩니다.

    sKtutoh.jpg

     

     

    2. 설치가 완료된 후 MSCOMCTL.OCX가 등록되지 않는 문제.

    MSCOMCTL.OCX를 사용하지 않는다면야 문제될게 없지만, 일반적인 윈도우 컨트롤을 사용해야 한다면 필수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등록되지 않았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에러를 표시 해줍니다.

    hG5snWc.png

     

     

    해결 방법은 MSCOMCTL.OCX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MSCOMCTL.OCX가 컴퓨터에 실제 존재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C:\Windows\System32" 또는 "C:\Windows\SysWOW64"를 확인 하세요. 

    1. Window key + R

    2. cmd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

    3. cd C:\Windows\SysWOW64 또는 cd C:\Windows\System32

    4. regsvr32 MSCOMCTL.OCX

    5. regtlib msdatsrc.tlb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ocx는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아래와 똑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비슷하다는거죠^^)

    ZRoPCge.png

     

     

    OCX가 레지스트리에 정상적으로 등록 되지 않는다면, UAC를 끄고 해보세요. 만약, 이렇게 해도 Micorsoft Windows Common Control 6.0 (SP6)이 참조 추가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처리하세요.

    아래 링크는 Visual Studio 6.0 VB 개발에 필요한 런타임 구성 요소들을 한번에 설치해주는 패키지입니다.

    설치 패키지: [ 첨부파일 다운로드 ]

     

    3.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모두 사용해도 MSCOMCTL.OCX이 등록되지 않는 경우.

    이제 최후의 방법입니다-_-; 위에서 제시한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어쩔 수 없이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합니다. 해보지는 않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또는 11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 후 Visual Studio 6.0을 다시 설치하여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방법은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으므로 그냥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게 좋겠네요.

    1. Window key + R

    2. regedit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HKEY_CLASSES_ROOT/TYPELIB

    4. 우클릭 "찾기" 클릭

    5. MSCOMCTL.OCX 입력 후 상위 레지스트리 모두 삭제

     

     

    TypeLib에서 "찾기"를 클릭합니다.

    7SYGiet.gif

     

     

    mscomctl.ocx 입력 후 다음 찾기 클릭.

    DhzBVc9.png


     

    레지스트리를 삭제한 후 1번을 다시 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2번에서 다운받은 설치 패키지를 실행한 후 Visual Studio 6.0에서 참조를 추가하여 확인 해보세요. Visual Studio 6.0에서 파일 열기 할 때 다운(프로그램 종료) 된다면 Visual Studio 6 Service Pack 6을 설치하세요.

     

    참고로, VS6 SP6을 설치하다가 "acmsetup.stf"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압축을 해제한 디렉토리로 이동하여 "sp698ent.stf" 파일의 이름을 "acmsetup.stf"로 변경한 후 다시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