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스크립트 픽셀 멀티 서치의 다중 처리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오늘은 픽셀 멀티 서치에 대한 기능을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이 너무 많다보니 이것 저것 테스트하는데 많은 시간을 낭비할수도 있고, 저도 복잡한 옵션들로 인해 항목별로 동작 방법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메뉴얼을 봐도 되겠지만... 메뉴얼은 각각의 옵션에 대한 설명이고, 자세하게 테스트한 내용은 없습니다^^;

    qGGQuNY.jpg

     

     

    우선 픽셀 멀티 서치는 사용자가 선택한 하나의 작은 점(Pixel)을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점 하나를 찾기 때문에 범위를 적절하게 지정하지 않으면 전체 화면에서 동일한 색을 가진 픽셀을 찾기 때문에 의도한바와 다르게 동작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먼저 하나의 픽셀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사실 하나만 찾을거면~ 그냥 픽셀 서치를 사용해도 됩니다-_-; 테스트를 위해 아래 그림과 같이 그림판에 주황석 점을 하나 찍어두었습니다.

    FwwK6Ac.png

     

     

    스크립트는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후 열어보세요. 아래 그림과 같은 스크립트가 열립니다. 테스트라서 핸들 추가픽셀 서치는 체크를 꺼두었습니다.

    JgMks8H.png

     

     

    그림판의 주황색 점을 하나만 추가 했습니다. ColorRGB 컬렉션 편집기의 작업 속성을 잘 봐야 합니다. 우선 마우스 동작은 처리하지 않고, 서치 영역도 없습니다. 하지만, 매인에는 찾기 영역이 93, 236, 62, 66으로 설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인의 마우스 동작도 LeftClick로 설정하세요.

    6F0kg10.png

     

     

    실행하면 그림판의 주황색 점을 클릭하게 됩니다.

    OVBljSD.gif

     

     

    정상 동작하죠? 이번에는 매인에서 제어하는게 아닌 각각의 설정에서 동일하게 동작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매인의 찾기 영역에서 우클릭 후 초기화 합니다. 그러면 0, 0, 0, 0으로 값이 변경됩니다. 그리고 다중 처리 방식을 Each로 변경하세요. 마지막으로 ColorRGB 컬렉션 편집기에서 IsMouseAction을 True로 변경하고 SearchArea를 설정하세요.

     

    ※ 다중 처리 방식이란?

    다중 처리 방식은 여러개의 픽셀을 찾을 때 동작 방식을 정의합니다. 3가지 옵션이 존재하는데요. 기본값인 Combine은 찾은 여러개의 픽셀을 합쳐서 중간값으로 만들어줍니다. 단순히 예를 들어서 모니터의 상하좌우 꼭짓점이 검색되었다면, Combine모드에서는 모니터 정 중앙을 클릭하게 됩니다. 등록된 픽셀을 각각 클릭하려면 Each로 변경해야하며, 찾은 모든 픽셀과 중간값도 클릭하려면 EachAndCombine을 선택하면 됩니다.

    X8I1I2f.png

     

     

    실행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주황색 점을 클릭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개의 점을 추가한 후 Combine의 동작을 테스트 해봅시다. 테스트를 위해 그림판에 3개의 점을 추가하세요.

    l1LqUfy.png

     

     

    두번째 첨두된 스크립트를 다운로드 받은 후 열어보세요. 그리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Combine의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IFK2b3.gif

     

     

    중요한 점은 매인과 각각의 픽셀에 서치 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매인과 픽셀에 모두 서치 영역이 있다면 좌표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매인 또는 픽셀에 각각 설정하고 한쪽은 초기화 해주세요.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