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매뉴얼
  • 팁 앤 테크
  • 매뉴얼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팁 앤 테크

    팁과 테크니컬 노하우를 확인하세요.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복사, 게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스크립트 1부 - 이미지 전체 매치의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이미지 기능중에 가장 마지막에 추가된 액션으로 이미지 전체 매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설명은 [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액션은 옵션이 많아서 디테일하게 설명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테스트용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은 후 그림판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열어줍니다.

    img.png

     

     

    첨부된 스크립트와 이미지를 각각 내문서 > NGM5 > ScriptImage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엔지엠 에디터에서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설정을 볼 수 있을겁니다. 아래 그림에서 중요하게 볼 부분은 임계값입니다. 코인 이미지를 인식하는데 25정도 줘야 정확하게 찾더라구요^^; 이 부분은 컴퓨터의 해상도에 따라 각자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테스트 해보고 조정해줘야 합니다.

    09o4PGI.png

     

     

    두번째로 수정해야 할 부분은 마우스 동작과 멀티 매우스 액션입니다. 마우스 동작을 LeftClick으로 변경하고 멀티 마우스 액션은 First로 변경하세요.

    l43dzf4.png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첫번째 동전만 클릭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d4ejhvR.gif

     

     

    이번에는 멀티 마우스 액션을 Last로 변경하고 실행 해보세요. 마지막 4번째 동전만 클릭하죠^^?

    XiYuQVg.gif

     

     

    이번에는 Middle로 변경하고 테스트 해볼까요? 이미지가 4개라서 인덱스가 0, 1, 2, 3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간을 계산하기 위해 갯수 / 2를 하게 됩니다. 총 4개이기 때문에 값은 2가되서 3번째 코인을 클릭합니다.

    NDofn8U.gif

     

     

    모든 코인을 클릭하려면 멀티 마우스 액션에서 ALL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찾은 모든 코인을 클릭하죠^^

    2UcJDCt.gif

     

     

    코인의 클릭 순서를 변경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그럼처럼 이미지 순서를 설정하면 됩니다. 이미지 순서는 콤마로 구분해서 이미지의 위치를 숫자로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1개 또는 2개의 코인을 선택적으로 클릭하고 싶다면 1,3 또는 0,2와 같이 입력해도 됩니다. 설정한 인덱스만 클릭이 처리됩니다.

    7stl63i.png

     

     

    다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한 순서대로 클릭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너무 빠르게 클릭이 발생해서 지연 시간을 0.1초 주고 녹화했습니다.

    sG0MBfE.gif

     

     

    이번에는 원하는 특정 인덱스만 클릭하게 만들어볼까요? 아래 그림처럼 설정하세요. 위의 예제에서는 멀티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이 옵션은 하나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기능이 중복되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죠^^;

    sUuOh1m.png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동작하게 됩니다.

    m6dj2V4.gif

     

     

    아직 몇가지 테스트가 더 남아 있는데요.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과 랜덤 및 셔플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