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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데이트 [필수] 기능 개선 및 버그 픽스 Editor 5.3.0.4, Player 5.3.0.4, Designer 5.3.4

    페이지 정보

    본문

    ★ 업데이트 주의사항 ★

    특별히 필요한 기능이 있거나 버그가 아니라면 업데이트 하지 마세요.

    제작한 스크립트가 정상 동작한다면 아래와 같이 자동 업데이트를 끄고 사용하세요.

     

    1. 에디터 자동 업데이트 끄기

    opd0FJS.png

     

     

    2. 플레이어 자동 업데이트 끄기

    MrHNIDR.png

     

     

     

    기능 개선

    1. OCR 체크(액션) 및 OCR 테스트(유틸리티) 기능 개선.

    2. OCR 체크의 배경 색상 속성 추가.

    3. 메모리 정보를 출력창의 기본정보가 아닌 메모리로 변경.

    4. 멀티 매니저에서 이미 실행중인 프로그램은 창을 앞으로 표시하도록 개선.

    5. 테스트용 라이브러리 및 불필요한 모듈 삭제로 경량화 작업 진행.

    6. 디자이너에 욜로 딥러닝 모듈 추가. (64bit 전용)

     

    버그 수정

    1. 시간 경과 체크 액션에서 "yyyy-MM-dd HH:mm:ss" 포멧의 시간 처리 에러 수정.

    2. 이미지 편집기 및 이미지 조건에서 흑백화(Gray Scale)와 바이너리(Binary)를 같이 사용하면 아래 에러가 발생.
      Not supported halftone Palette

     

    위 기능에 대해 에디터 5.3.0.4, 플레이어 5.3.0.4, 디자이너 5.3.4에서 수정되었습니다.

    NGM 5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데이트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MGtdv7r.png

     

     

    기능 개선 1

    Tesseract OCR이 업데이트(2020년 11월 15일) 되었습니다. 기존 3.3.0버전에서 4.1.1로 상당히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용자 메뉴얼은 [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정보는 [ 여기 ]에서 확인하세요.

    6VHy25s.png

     

     

    기존 OCR 체크 액션에서 3가지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인식률이 드라마틱하게 개선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옵션은 "분석 모드"와 사용자가 직접 분석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파라메터 이름과 파라메터 값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3CAAJXq.png

     

      

    분석 모드

    • OsdOnly: 방향 및 스크립트만 감지합니다.
    • AutoOsd: 방향 및 스크립트 감지를 통한 자동 페이지 분할입니다. (OSD)
    • AutoOnly: 자동 페이지 분할입니다. (OSD 또는 OCR 없음)
    • Auto: 완전 자동 페이지 분할입니다. (OSD 없음)
    • SingleColumn: 다양한 크기의 텍스트 열 하나를 가정합니다.
    • SingleBlockVertText: 세로로 정렬 된 텍스트의 단일 블록을 가정합니다.
    • SingleBlock: 단일 텍스트 블록을 가정합니다. (기본)
    • SingleLine: 이미지를 단일 텍스트 줄로 처리합니다.
    • SingleWord: 이미지를 한 단어로 취급하십시오.
    • CircleWord: 이미지를 원 안의 한 단어로 취급하십시오.
    • SingleChar: 이미지를 단일 문자로 취급하십시오.
    • SparseText: 특정 순서없이 가능한 한 많은 텍스트를 찾습니다.
    • SparseTextOsd: 방향 및 스크립트 DET가 있는 희소 텍스트입니다.
    • RawLine: 이미지를 하나의 텍스트 줄로 처리하고 Tesseract 고유의 해킹을 우회합니다.
    • Count: 글자의 수를 출력합니다.

     

    파라메터 이름과 값

    [ 공식 사이트 참고(SetVariable) ]

    UMPaerP.png

     

    VeFDTL8.png

     

    FVKjc6A.png

     

    b4UchgC.png

     

    xVrTMlo.png

     

     

    기능 개선 2

    OCR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이미지 또는 배경을 확대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기존에는 배경을 확대하면 무조건 흰색으로 채워지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문자를 인식하는데 방해요소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배경 색상을 사용자가 임의로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이미지를 수정할 때 배경도 비슷하게 동기화할 수 있어서 정확도가 더 높아질겁니다.

    jitbmbI.png

     

     

    기능 개선 3

    출력창(Output)에 표시되는 메모리 정보인 GC(Garbage collection)와 WS(Working Set)을 기본 정보 표시가 아닌 메모리 표시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추가로 PM(Private Memory)과 VM(Virtual Memory)도 추가되었습니다.

    oqy0M7Y.png

     

     

    GC란?

    GC(Garbage Collection)는 프로그램이 사용중인 메모리를 반환하기 위한 로직을 처리합니다. 수집 대상 메모리의 양을 나타내며,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를 자동적으로 회수하는 관리되는 시스템입니다. 관리 코드에서 참조되는 개체를 검색하고, 참조하지 않는 개체를 색출합니다. 일정 세대를 반복하면서 마지막 세대에 도달하면 메모리를 회수하며 해당 개체는 소멸(Destroy)됩니다. 참고로, 비관리 코드 및 리소스는 명시적으로 메모리에서 해제해줘야 하기에 프로그램이 더 복잡해집니다. 대표적으로 이미지가 여기에 속합니다.

      

    Working Set이란?

    작업 관리자에서 메모리로 보이는 항목으로 현재 프로그램이 사용하고 있는 물리 메모리의 양입니다. 윈도우는 현재 불필요하거나 여유가 없을 경우 프로그램 메모리를 디스크에 저장(SWAP)합니다. 즉, 워킹 셋은 프로그램에 할당된 메모리가 스왑되지 않은 메모리 양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좀 더 깊이 들어가면, 윈도우는 실행 프로그램이 다른 공유 라이브러리를 참조하는 경우가 많고 그럴경우 워킹 셋의 메모리는 참조하는 공유 라이브러리를 위하여 할당한 메모리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윈도우가 현재 메모리와 프로그램의 상태에 따라 워킹 셋의 양을 조절하기에 메모리에서 차지하는 물리적인 공간은 항상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Memory Leak(메모리 누수)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증가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Private Memory란?

    프로그램에 할당된 메모리의 양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물리 메모리와 스왑된 메모리를 합한 값입니다. 워킹 셋과는 다르게 공유 라이브러리를 위하여 할당한 메모리는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램 개발시 링크한 라이브러리로 인하여 할당한 메모리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사용중인 메모리의 양을 표시하지 못합니다. 대략적으로 이정도를 사용하고 있다고 참고하면 됩니다.

     

    Virtual Memory란?

    프로그램에 할당된 메모리를 나타냅니다. 윈도우 32비트의 경우 최대 4GB메모리만 사용할 수 있었기에 윈도우가 차지하는 메모리를 제외하면, 프로그램은 대략 2~3GB정도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64비트 머신에서는 이런 제약이 없으므로, 대부분 4GB(물리 메모리+스왑 메모리) 이상 동적으로 할당 받아서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이 메모리 값은 실제로 머신이 가진 메모리보다 더 많은 메모리를 표시할수도 있습니다. HDD 또는 SSD로 스왑된 메모리양은 상황에 따라 늘어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MGtdv7r.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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