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software

NGMsoftware
로그인 회원가입
  • 커뮤니티
  • 질문과 답변
  • 커뮤니티

    지식인! 질문에 답변을 달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질문과 답변

    지식인! 질문에 답변을 달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3일안에 채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첫번째 답변자가 채택되고 포인트는 100점이 차감됩니다.

    에디터 비활성화 좌표 관련 질문과 활성 모드 Input 방식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1. 비활성화 좌표 개념을 모르겠는데요.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을 그림으로 정리해봤어요

     

    1-1

    235271892_1597237088.9423.png  그림판으로 그린 이 원의 중앙을 마우스 클릭을 해주려고 합니다.

    1-2

    235271892_1597237040.3318.png  그림판 핸들을 잡아주고 원의 중앙 좌표를 잡아줬습니다.

    1-3

    235271892_1597237167.0953.png 맞게 클릭합니다.

    1-4

    235271892_1597237500.0959.png  이동을 추가해서 그림판을 0,0 좌표로 보낸 다음 다시 액션을 실행해봤는데 맞게 찍힙니다.

    1-5

     

    235271892_1597237976.6441.png     이번엔 이동을 빼고 그림판 위치를 0,0이 아닌 다른 곳으로 옮긴 다음 원 안을 클릭하는 액션을 하나 더 만들어줬습니다.

     

    1-6

     

    235271892_1597238092.5564.png 두 클릭 좌표 간의 상당한 수치 차이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둘 다 원하는 위치에 잘 찍힙니다.  

     


    핸들을 넣으면 그 창을 기준으로 0,0 좌표가 되는 거 아닌가요? 왜 저렇게 작동되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2. 조건 속성 - 마우스 동작 - 활성 모드 방식을 보면 Event, Input 두가지가 있는데요

     

    Input 으로 설정하면   이미지 찾은 좌표 - 현재좌표 =  결과값

     

    이렇게 현재 좌표와의 상대값을 구해서 이동하는 동작 아니였나요?

     

    막상 해보니깐 현재 위치가 중앙에 고정되어 있는 FPS 게임 같은 곳에서도 Event랑 똑같이 작동하던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가요?

     

     

    • 네이버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채택답변
    profile_image

    엔지엠소프트웨어님의 댓글

    엔지엠소프트웨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우선 아래 내용을 읽어보세요^^
    http://ngmsoftware.com/bbs/board.php?bo_table=free_board&wr_id=219

    event와 input의 차이는 알고 계신 내용이 맞습니다.
    아마도 설정이나 환경상의 문제가 아닌가 싶은데요. 이 내용은 내일 테스트 해보고 결과를 알려드릴께요^^

    profile_image

    여리여리님의 댓글

    no_profile 여리여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이게 자연스러운 이동인가? 하는 속성 안누르면 그냥 바로 날아가서 붙습니다 그러면 게임에서는 비정상적인 움직임으로 보고 키 입력을 씹거나
    너무 빠른 움직임으로 가속화해서 필요이상 돌아가는 경우도 있어요
    한번 확인해보세용

    profile_image

    굳님의 댓글의 댓글

    no_profil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Date

    네 알겠습니다